라이프

[태국][디지털 노마드] 최고의 업무 공간 AIS Design Centre

ENFP Jake 2022. 11. 11. 22:05
728x90
반응형

# 현지에서 바로 쓰는 프롬퐁 노마드 라이프 가이드입니다

-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콕 노마드 라이프 중에 찾은 최고의 가성비 협업 공간 AIS 디자인 센터와 그 주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. AIS D.C는 Phrom Pong(이하 프롬퐁)역에 붙어 있는 엠포리움 백화점에 있습니다.

 

# AIS Design Centre (AIS D.C.)를 추천하는 이유

 

## 왜 카페는 안좋아? : 방콕에서 노마드로 일할 수 있는 공간은 크게 카페 아니면 코워킹 스페이스가 있습니다. 저의 경우 처음에는 카페에서 일을 해보고 결국 코워킹 스페이스의 연간 이용권을 결제하였습니다. 카페를 선택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 때문이었습니다. 대부분의 카페가 와이파이 자체는 사용이 가능하나 이 와이파이 속도와 안정성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. 참고로 커피 가격도 스타벅스 기준으로는 전혀 저렴하지 않았습니다.

 

## 다른 협업 공간은? : 분위기 좋고 시설 좋고 비싼 코워킹 스페이스는 많이 있었습니다. 많은 곳을 찾아보지는 않았지만, 대략 일일권이 200~300바트 정도였기 때문에, 가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. 장기로 이용할 경우 많이 저렴해지기는 합니다만, 한 달 이내일 경우는 비슷한 조건이었습니다. 또한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는 곳도 많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찾기 어려웠습니다.

## AIS D.C.가 답이다 : 결국 여러 협업 공간을 탐색하다가 정착한 곳은 AIS D.C였습니다. 위치는 프롬퐁 역에서 연결된 엠포리움이라는 백화점의 꼭대기 층에 있습니다. AIS D.C는 한국으로 치자면,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과 같은 기업이 후원하는 협업 공간입니다. 이 곳도 일일권의 경우 가격이 150바트 정도로 딱히 저렴하지는 않았으나, 연간 이용권의 경우, 1200바트(약 5만원)여서 남은 기간 동안만 오더라도 큰 이득이다 싶어서, 연간 이용권을 구입하였습니다. 자주 방콕에 오시거나, 오랫동안 머무르실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.

넓고 분위기도 좋다. 단 음료는 상비되어 있지 않다

 

## AIS D.C의 추가적인 장점 운영 시간 & 식당: 기본 운영 시간은 오전 10반부터 밤 9시까지이며 다른 협업 공간과 달리 주말에도 운영을 합니다. 그리고 협업 공간 한층 아래에 바로 푸드 코트가 있습니다. 현지 프랜차이즈 식당들과 버거킹이나 일본식 덮밥 등 익숙한 메뉴들도 있어서 선택지가 다양합니다. 가격은 백화점이라서 현지 기준으로 저렴하지는 않지만, 대략 80~200바트 정도면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.

 


728x90
반응형